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느새 또 일주일 반이 지나있네요!

오늘까지 비가 온다고 한 것 같은데

비가 왔다갔다 변덕 가득한 목요일이네요

저는 종종 소포나 택배를 보낼때 우체국 방문택배를 종종 이용하는데요,

직접 방문이 아니라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하면 우체국에서 직접 방문해서 회수해가니

정말 편하고 좋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 방문택배 접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인터넷 우체국이라 검색하면

위 같은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방문접수/창구소포 보이시죠?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위처럼 그림이 나오고

방문접수소포 예약, 방문접수소포 반품예약, 방문접수소포 예약조회/취소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세요!

저는 오늘 방문택배 접수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니

첫번째에 있는 방문접수소포 예약을 클릭해볼게요!

 

 

방문접수소포 예약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방법에 대해서 나옵니다.

신청시간은 24시간 언제나 연중무휴로 가능하구요, 너무 좋네요!

방문접수시간은 우체국별 운영시간이 다르긴 하지만 보통 09:00~18:00 로 확인되네요!

그리고 토요일, 공휴일에는 방문접수가 불가하니 평일로 신청하시기 바래요.

희망일시에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지만 물량이 많아지거나 명절 같을 때엔 

희망일보다 지연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신청하세요.

 

신청을 하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

비회원으로도 신청이 가능해요!

자주 택배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회원가입해서 진행하시고

아니시라면 비회원으로 간편하게 이용하세요

오늘은 비회원으로 신청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도록 할게요!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신청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그리고 신청하시는 분 인적사항과 물품정보를 입력하세요!

요금부담여부와 접수결과 수신, 희망방문접수일, 보관장소까지

정확히 기재해 주셔야 나중에 불편함이 없답니다.

 

 

신청하시는분 인적사항과 접수정보에 대해 입력하셨다면

이제 받으시는분 인적사항을 입력해주세요.

아래 주소검증을 하시면 우편물 접수 및 배달이 빨라진다고 하니

시간적 여유가 조금 부족하시면 검증하셔서 빠르게 진행해보세요!

 

그 다음으로 이제 결제정보 입력 차례입니다.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생년월일 및 사업자번호를 입력하고

결제카드검증을 진행해주세요!

현장결제나 착불인 경우에는 그냥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사전결제 선택시에만 카드검증을 진행해주세요.

 

 

이렇게 다 진행하셨으면 필수항목 체크 후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완료입니다!

우리가 우체국 가서 적는것과 별다를게 없죠?

하지만 편하게 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는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자, 이렇게 오늘은 우체국 방문택배 접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너무 쉽고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늘도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즐거운 일만 가득한 하루가 되시길 바래요~

반응형
Posted by 이씨~네